아트몰공연
  • 도서
  • 연희단거리패 DVD 100선 VOl.10 바보각시1993, 2006
    공연사진
    ㆍ시중가
    0원
    ㆍ판매가
    20,000원
    ㆍ연출
    ㆍ출연
    연희단거리패
    ㆍ공연일시
    1993-01-01
    ㆍ공연장소
    ㆍ특징
    ㆍ구매수량
  • 바로구매 장바구니
    •  Vol.10 바보각시 - 사랑의 형식 (71, 화질 중)1993, 2006


      1. 1993
      년 산울림소극장

       


      이윤택 작
      ,연출

       

      이지하 정동숙 박수영 이경동 정찬우 문원령 김민정 윤종식 정수철 반영미 김경민

      1993후쿠오카 유니버시아드 프레문화축전 공연 / 알리스페스티벌 참가 / 산울림소극장 초청공연

       



       

      2. 2006년 게릴라극장

       


      20066회 밀양여름공연예술축제 참가 가마골소극장 개관20주년 기념공연1 / 연희단거리패 창단20주년 기념공연2

       


       

      <바보각시대본은 원래 서로 다른 두 개의 에피소드인 신화와 현실을 모티브로 하여 사이비교 전단과 신문기사 그리고 11편의 시로 구성되었다초연 당시 파격적인 연극언어와 시적 구성으로 주목받았으며세상으로부터 소외된 현대인의 모습을 통해 사랑의 본질을 표현한 수작으로 평가되었다초연에는 미륵과 살보시 두 신화의 축으로 구성되어 바보와 각시로 출발하였으나 산울림소극장 공연에서부터 미륵의 이미지가 빠지고 결국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살보시의 이미지로 집약되어 각시만 남은 바보각시가 되었다. <바보각시>는 21세기에도 유효한 지금이곳우리의 현실과 신화를 접목시키면서 시적인 상징연극적 구성과 형식미소리음악이 주는 이미지의 조합으로 세기말의 구원과 희망을 노래하는 시극이다. 2010년 연극올림픽에서는 엔딩장면에서 남도 씻김굿의 육자배기 가락을 살짝 얹어 극을 관통하는 마지막 구원의 메시지를 실어 보냈다.

       

      “<바보각시이야기는 천대받는 민중들에게 주어지는 사랑의 보시 행위가 결국은 대모신의 자비로 연결되는 보살,혹은 여인 일반의 행위였다는 것을 반증하는 신화이다그녀가 베풀고 준 사랑은 이른바 창녀행위지만 이 살보시 행위는 육체에 굶주린 가난한 계층의 남성들에게는 어떤 경전보다 황홀한 메시지가 된다그러므로 그 창녀 행위는 위대한 구도 수련행위보다 더 값지고 위대하다.”- 이상일(연극평론가)

       

       

      *추가영상/구음 연습 영상